1. 주제 선정 배경
축구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로 전 세계인들이 즐겨하는 스포츠이다. 세계적 이벤트 중 하나인 2010월드컵이 내년에 열리게 된다. 월드컵은 축구화 관련된 용품을 알리는데 아주 중요한 무대이면서 여러 스포츠 용품 제조 회사들은 자신들 만의 기술과 마케팅 방법으로
Chapter. 01 정보통신일반
Step. 1 정보통신 개념
1. 정의 : 정보의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이동 현상, 즉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전달함으로써 정보 가치의 상승을 가져오는 정보의 이동 행위
2. 정보통신의 3대 목표 : 정확성, 효율성, 보안성
3. 프로토콜 : 송수신자가 상호간의 통신을 위한 언어 규
Chapter. 01 정보통신일반
Step. 1 정보통신 개념
1. 정의 : 정보의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이동 현상, 즉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전달함으로써 정보 가치의 상승을 가져오는 정보의 이동 행위
2. 정보통신의 3대 목표 : 정확성, 효율성, 보안성
3. 프로토콜 : 송수신자가 상호간의 통신을 위한 언어 규
01 -아동 신체/체력 발달관리 프로그램-
아동의 신체발달, 생활습관, 영양등 효율적인 각 개인의 항목별 발달관리는 아동발달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체육관에서 키, 몸무게, 체지방량, 신체근육 비율, 근육량, 근육량 비율 등을 측정하고 가정에서는 인테넛을 통해 영양, 생활습관등을 체크하여 그 측정
1. 배드민턴의 역사
배드민턴은 구기(球技)의 하나이며, 셔틀콕이 마루에 떨어지기 전에 쳐 넘겨야 하는 것이 배드민턴의 특징이다. 경기규칙은 1939년에 국제배드민턴연맹(International Badminton Federation: IBF)이 제정한 후 개정되어 22개조로 되어 있으며, 세계 각국이 이 규칙에 따르고 있다.
배드민턴의
2.3.2 커뮤니케이션
협력을 통해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파트너쉽 관계나 팀원들과의 관계 및 대인관계에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필요성은 팀장에게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절대적이다.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은 양방향으로 이루어진다는데 있다. 상대방이 전달하려는 메시
2) 미국인들에게 스포츠란?
미국인에게 있어서 스포츠는 생활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스포츠 그 자체가 삶의 한 요소다. 단적인 예로, 학교에서 스포츠를 잘하는 애들이 가장 인기 있는 학생이 된다는 것은 이미 일반적인 사회정서가 되었다. "미국에서 사회적으로 성공한다
대단원
단체운동
소단원
배 구
본시의 주제
경기 규칙
차 시
학습목표
◎ 배구의 경기 방법을 알 수 있다.
◎ 배구의 경기 규칙을 알고 적용시킬 수 있다.
도입
출석 확인
학습 목표
확인
◎ 출석 및 실내 수업 준비를 확인한다.
◎ 전시 학습 상기
- 배구는 언제, 어디서, 누가 창안하였는가?
-
제 1 부 개요
1. 서론 - 운영체제의 정의와 목적 ← 운영체제 기법의 발전 단계
‘중개자(intermediary)’
▶ 운영체제: 컴퓨터 사용자 ↔ 컴퓨터 하드웨어
(편리성) (효율성)
1.1 운영체제란 무엇인가
▶ 컴퓨터 시스템: 4부분 -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요소에 대한 개략적인 구성도
① 하드웨어(hardwa
(4) Contents관련 기술
IPTV에서 유통되는 서비스의 기본적인 미디어 유형은 비디오 형태의 정보다. 따라서 IPTV 서비스 시스템에서 갖추어야 하는 가장 주요한 기술 중에 하나는 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처리 기술이 될 것이며 통신망 기술도 또한 멀티미디어 처리에 적합한 기술이 되어야 한다.
현재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