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교육용 컨텐츠의 개발 과정은 기획, 시나리오 작성, 프로그램 개발단계로 구분되는데, 교육용 컨텐츠 개발 전문업체를 제외하고는 개발과정이 확연히 구분되어 각 단계별 전문 인력의 참여로써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곧 개발된 교육용 컨텐츠라고 하더라도 질적인 측면에
2. 소장 콘텐츠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은 전자책 16,233권, 오디오북 869권, 영상 696권과 게임, 도서관교육용콘텐츠 등을 보유하고 있다.
1) 전자책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는 경기도 공공기록물의 원문DB를 제공하는데, 경기도DB는 경기도와 관련된 역사, 문화 및 행정자료 등 지역 정보에 대해 신속하
교육용 컨텐츠의 지원이 없는 한, H/W 환경이 제 역할을 하기 힘들다. 이때 가장 우려되는 것은 교육의 수단이 교육 목적 위에 군림하는 현상이다. 공학적 발달의 결과로 교육정보 기지에 접근할 수 있게 되자, 반드시 이를 사용해야만 한다는 강박감 때문에 사용하기 적절한 주제만 찾아서 수업을 진행
Ⅰ. 서론
현장 교사가 학생들을 가르칠 때 다양한 학습 내용과 교수 방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컨텐츠가 개발되어 제공되어야 한다. 이처럼 현장 학교의 교사가 양질의 교육용 컨텐츠를 많이 개발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쉽게 제작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표준화된 교육용
Ⅰ. 서론
교육용 컨텐츠는 하드웨어와 함께 교육정보화의 성공적인 추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이다. 정보화교육이 활성화되어 있는 미국의 경우 ‘98년 현재, K-12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수는 약 2만여 편이며, 약 1백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한 원격 교육을 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