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세상을 통째로 바꾸는 혁신의 속도는 점점 빨라져 왔다. 보다 강하고 날카로운 재질의 도구를 원하는 시대에서 1차 산업혁명의 자동화기계 시대까지 걸린 시간이 3천년이었다면, 대량생산의 2차 산업혁명 단계로의 이행에는 1백년, 디지털정보통신시대를 연 3차 산업혁명까지는 87년, 그리고
Ⅰ. 문학작품의 장면
1. 장면구현의 여러 방법
고전소설에 있어 어떤 구체적인 방법에 의하여 장면의 구현이 이루어지는가를 살펴보고자 한다.
1) 서술자의 목소리에 의한 상세한 진술
다음은 <정수경전> 중 괴한이 신부를 살해하고 달아난 장면을 옮긴 것이다.
(1) 임에 신부가 잠니 들고 혼ɫ
Ⅰ. 개요
기존 TV의 데이터를 압축하지 않고 전송할 때 소요되는 데이터양은 영상데이터, 음성 데이터, 제어신호 및 기타 데이터를 합쳐 약 200 Mbits/sec 정도가 되고, HDTV의 경우는 이보다 5배가 되는 약 1 Gbits/sec 정도가 되므로 이에 대한 데이터 압축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지상방송의 6MHz 대역에서 영
Ⅰ. 평가시스템 설계
1. 육성의 원칙(Emphasis on Development)
연구원 평가시스템은 연구원 개개인의 능력과 연구업적에 상응하는 보상을 함으로써 우수한 연구업적을 보인 연구원들은 보다 진전된 연구업무를 수행하도록, 그리고 연구업적이 부진한 연구원들은 더욱 분발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