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내가 처음으로 <결혼은, 미친짓이다>를 접한 것을 이만교의 동명소설을 통해서였다. 고등학교 시절, 친구의 자습실 책장 한 켠에서 발견한 이 책은 그 도발적인 제목 하나만으로도 나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다. 작가 특유의 군더더기 없고 속도감 넘치는 문체 덕분에 2시간이라는 짧은 시
결혼은 미친짓이다.
줄거리: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보는 대가로 소개팅을 하게 된 준영. 지적이고 매너 좋은 대학 강사인 그는 연애지상주의자다. 민트 껌 향기를 풍기며 나타난 연희는 섹시하고 당돌한 조명 디자이너. 가식적인 질문과 대답이 이어지며 3차로 술집까지 가게 된 두 사람. 왔다 갔다 택
결혼은 미친짓이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을 해서는 안 된다’라는 말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소설의 끝 부분에서 약간의 고뇌와 후회가 배어나오는 주인공의 심리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 소설은 단순히 흥미 위주로 쓰여진 글이 아니라고 생각되어지기 때문이다. 그렇게 때문에 좀 더 생
결혼은 미친짓이다’의 경우에도 영화는 소설에 비해 많이 생략되고 축약되었다. 그로 인해 소설과 영화의 차이가 발생한다. 지금부터 소설과 영화에 어떤 차이가 발생했는지 살펴보기로 하겠다.
소설) 준영의 친구인 규진의 청첩장을 받아 보는 것부터 시작한다.
영화) 준영의 여동생이 시집을 먼
결혼은 인간이 성숙한 인격체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자 독립의
시작점이다.
신중한 결혼은 우리의 인생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 준다.
결혼은 미친짓이 아니라, 서로간의 조율을 위한, 당연한 미완성의 상태일뿐이다.
오해2 . 우리는 상대방을 행복하게 만들 것이다?
서로를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