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예배라는 용어는 프로스퀴네오라는 헬라어인데 히브리어로는 솨하이며, 이 두 말의 잘 알려진 정의(定義)는 ꡒ특별한 존경을 받기에 합당한 자에게 그것을 돌려 드리는 것ꡓ이다. 이것들은 모두 엎드려 경배하고 절하는 행위를 특별히 강조하고 있다. 문자적으로는 ꡒ˜을 향
事典)적으로 자신감이란 어떠한 것을 할 수 있다거나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 혹은 경기를 잘 할 수 있다는 등에 대한 자신의 느낌이다.
자신감의 정도는 현재의 경기 수준에 대한 가장 좋은 예측 수단으로 승패 가능 여부에 대하여 자기 자신이 가지는 느낌이나 심상을 말하는 것이다.
또한 자신감은
事典》, 신구문화사, 1975, pp.709~710.
에는 여음은 시가에서 일정한 간격을 두고 되풀이 되어 나타나는 음성이나 말로서 원사(原詞) 또는 원가에는 없어도 시상은 성립될 수 있는 것들을 여음이라 하고 특히 행이나 연이 끝날 때마다 나타나는 여음을 후렴이라 한다고 되어 있다.
고려속요의 여음에 대해서
事典」, 靑士社, 1988, p. 28
일본의 신화는 8세기에 편찬된 「고사기」와 「일본서기」에 집대성되어 있는데, 이들 사서에는 확연하게 구별되는 세 부류의 신화군(神話群)이 존재한다. 즉, 다카마노하라계(高天原系)와 이즈모계(出雲系), 지쿠시계(筑紫系)신화들이 그것이다. 여기에서 다카마노하라계가
事典)』을 1997년 일본 후쿠오카에서 출판하였고,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중국과 대만학자가 중심이 되어 1998년부터 정이한 전자판(CD) 자료집인 『중국문화대혁면문고(中國文化大革命文庫』가 1988년 처음 “중공당사교학참고자료(中共黨史敎學參考資料)” 14책 중 일부(25, 26, 27)로 내부발행으로 출판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