同仁)
총독의 문관에의 개방
일본인과 한국인 사이 차별대우 철폐
재래문화 및 습관의 존중
언어, 집회 및 출판의 자유
경찰기관의 정비
인재 등용의 문호개방
1920년대 문화통치기
헌병경찰제 폐지
억압적 분위기 철폐
교원의 착검, 제복 폐지
태형 폐지
한국인 관리 등용 범위 확대
한글말 신문 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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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一視同仁’, ‘日鮮同化’로 표현되는 동화주의에 두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따라서 일본의 강제병합 이후 조선총독부 당국은 ‘동화주의’를 통해 조선인들이 일본의 臣民이 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마치 강제병합의 결과 한일양국민이 동등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존재가 된 양 선전했다.
(2)제 2차 조선교육령 시기(1922.2.4)
제 2차 조선교육령시기 일본은 한국인과 일본인을 같은 국민으로서 동등하게 대한다고 표방하였다. 이에 따라 교육이념으로 ‘一視同仁(일시동인-모든 사람을 하나로 평등하게 보아 똑같이 사랑한다)’를 강조하였다. 그러나 이는 식민통치의 기반이 이미 확립되었
犬馬之勞
犬 개 견 馬 말 마 之 갈지 勞 일할 로(노)
견마지로
「개나 말의 하찮은 힘」이라는 뜻으로,
①임금이나 나라에 충성(忠誠)을 다하는 노력(努力)
②윗사람에게 바치는 자기(自己)의 노력(努力)을 낮추어 말할 때 쓰는 말
犬馬之誠
犬 개 견 馬 말 마 之 갈지 誠 정성 성
견마지성
「개나 말
Ⅱ. 본론
1. 중국 남방과 북방 문화
1) 남방 문화
남방의 문화는 상하이가 대표하고 있다고 해서 해파(海派)라고 통칭한다. 상하이는 개방형이며 혼합형인 석고문(石庫門) 형태의 가옥이 주종을 이룬다. 중국의 남방은 산이 많고 평원이 적어 논밭이 좁게 한 땅, 두 땅이다. 이런 남방에서 농사를 짓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