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중국의 온라인게임은 △1996년 이전의 준비단계 △1997~2001년 시작단계 △2002~2005년 발전단계 △2005년 이후 성숙단계 등 시기별로 4단계로 구분하며 현재 발전단계에 있으며 매년 인터넷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라 빠르게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中國互聯網絡信息中心(CNNIC)가 발표한
처음 中國에 도착 했을 당시 학교 내에서 심심치 않게 택배 상자를 들고 다니는 中國 학생들을 발견 할 수 있었다. 한국이라면 그 모습이 전혀 문제될게 없었지만 中國에선 한 가지 의구심이 들었다. 이 넓은 지역에서 어떻게 인터넷 쇼핑이 가능할지 말이다. 韓國의 인터넷 쇼핑은 이미 유통경로의 하
80后 세대와 대중문화
목차
1. 80后 세대 소개
2. Made in 80后
3. 80后 소비문화
4. 맺음말
1. 80后 세대 소개
1) 80后 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중국의 1978년 개혁개방과 산아제한 정책 이후 1980년대(1980~1989년)에 태어난 세대를 지칭하는 말
‘421 가정(양가의 조부모, 부모, 자신)’
‘小皇帝(소황제)’
‘追星族(추
사회현상을 대별하는 유행어
목 차
1. 중국의 정치 ‥‥‥‥‥‥‥‥‥‥‥‥‥‥‥‥‥‥‥‥‥‥‥‥‥‥‥‥‥‥ 1
1) 정치구조 ‥‥‥‥‥‥‥‥‥‥‥‥‥‥‥‥‥‥‥‥‥‥‥‥‥‥‥‥‥‥ 1
2) 정치제도 ‥‥‥‥‥‥‥‥‥‥‥‥‥‥‥‥‥‥‥‥‥‥‥‥‥‥‥‥‥‥ 1
3) 중국의 지도
網絡)가 정식으로 CN이라는 전국적인 도메인을 사용했다. 인터넷 및 인터넷 관련산업이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1997년부터라고 볼 수 있다. 이때 중국의 3대 포탈 서비스 업체인 sina.com, sohu.com, 163.com 등이 출현했다.
≪ … 중 략 … ≫
Ⅱ. 중국IT(정보기술)의 경쟁력
* 중국 IT 산업의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