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종교가 없어서 유럽, 미국보다도 더 개방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양성적인 공간에서는 또 유교적인 이중적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러한 전통 때문에 서구 국가들에 비해 오히려 패쇄적인 부분도 많다.
2002년 통계자료 결과 만 19세 미만 일본 청소년들의 성 경험률이 93%(세계 1위)이지만 국가 5
, 흙수저 등의 신조어는 우리나라에서 불안정한 고용시장 중 청년실업의 단면을 풍자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사회의 청년문제를 왜 개인의 노력으로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문제로서 함께 풀어가야 하는지 논하면서, 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되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서술해 보겠다.
문제가 우선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정에서 이탈하면서 시작된다(이상오, 1997)는 점을 감안할 때 청소년 가출은 모든 청소년문제의 출발점이 된다. 이에 청소년가출에 대한 개념과 원인을 찾고, 청소년 가출의 현 실태와 거기에 대응하는 현행 체계의 문제점에는 무엇이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방안과 그
있어야 할 것이다.아동의 권리는 일반성인의 권리와 다를 것이 없다. 다만, 아동은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상태이며 법률상의 주체가 될 수 없는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양육의 대상일수 밖에 없었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아동을 권리의 객체로만 인식하였을 뿐 권리의 주체로 인식
이혼이 많아지다 보니 전체 혼인 가운데 재혼 비중도 증가하는 추세이다하지만 재혼이 이렇게 증가하는 추세에서 재혼가족에 대한 선행연구가 미흡하고 사회적 시선은 부정적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은 ‘재혼’이라는 것에 대해 약간의 선입견이 자리 잡고 있고 재혼 가정은 ‘불완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