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론
1. 저자
갈라디아서는 고린도전․후서, 로마서와 함께 바울의 네 주요 서신들 중에 하나로 바울에 의해서 저술된 것이 가장 확실하게 인정받고 있다. 서신의 서문은 사도 바울이 편지의 저자로 명기한다.(1:1) 바울의 다른 서신들과 비교할 때 저술 스타일이나 언어 형태도 의심할 여지없이
갈라디아서는 고린도전․ 후서, 로마서와 함께 바울의 네 주요 서신들 가운데 하나이며, 이들 서신과 마찬가지로 바울에 의해서 저술된 것이 가장 확실하게 인정되고 있다. 갈라디아서와 가장 유사한 서신은 로마서인데, 라이트푸트(J. B. Lightfoot)라는 학자는 갈라디아서를 로마서의 개략적인 초고로
갈라디아서는 행 15장의 예루살렘 공의회가 있기 전 주후 49년경에 기록된 것으로 결론지어진다.
갈라디아서는 신학적 변증에서나 윤리적 권면에 있어서 유대주의적 논점들을 비판하고 바울의 답변을 제시하고 있다. 갈라디아서의 모든 부분에서 할례와 율법 준수를 요구하는 유대주의적 선동자들의
갈라디아서는 행 15장의 예루살렘 공의회가 있기 전 주후 49년경에 기록된 것으로 결론지어진다.
갈라디아서는 신학적 변증에서나 윤리적 권면에 있어서 유대주의적 논점들을 비판하고 바울의 답변을 제시하고 있다. 갈라디아서의 모든 부분에서 할례와 율법 준수를 요구하는 유대주의적 선동자들의
바울이 이방인의 사도로서 이방인을 위한 복음을 논증하기 위해 인용했던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아브라함이다. 바울이 드러낸 아브라함에 대한 해석은 바울 시대에 있었던 기존의 모든 아브라함에 관한 편견들을 깨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의 자격이 어떻게 주어지는지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바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