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이 갖는 특색은 ‘놀이’와 ‘신명’에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공연예술에서 ‘신명’은 원시 종교의 주술적인 의미를 띠고 있다., 서구의 개념인 ‘엑스터시(ecstasy)’와 유사하게 이해되지만, 한국의 전통적인 무속신앙이 발전시켜 온 예술적 감응이라고 할 수 있다. 신명은 교훈과 치유의
공연예술이 갖는 특색은 ‘놀이’와 ‘신명’에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공연예술에서 ‘신명’은 원시 종교의 주술적인 의미를 띠고 있다., 서구의 개념인 ‘엑스터시(ecstasy)’와 유사하게 이해되지만, 한국의 전통적인 무속신앙이 발전시켜 온 예술적 감응이라고 할 수 있다. 신명은 교훈과 치유의
공연예술이 갖는 특색은 ‘놀이’와 ‘신명’에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공연예술에서 ‘신명’은 원시 종교의 주술적인 의미를 띠고 있다., 서구의 개념인 ‘엑스터시(ecstasy)’와 유사하게 이해되지만, 한국의 전통적인 무속신앙이 발전시켜 온 예술적 감응이라고 할 수 있다. 신명은 교훈과 치유의
공연예술이 갖는 특색은 ‘놀이’와 ‘신명’에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공연예술에서 ‘신명’은 원시 종교의 주술적인 의미를 띠고 있다., 서구의 개념인 ‘엑스터시(ecstasy)’와 유사하게 이해되지만, 한국의 전통적인 무속신앙이 발전시켜 온 예술적 감응이라고 할 수 있다. 신명은 교훈과 치유의
공연적인 요소가 결합되어 상연된다. 따라서 뮤지컬에서는 악기, 연주, 연기, 노래, 무용 그리고 무대 등이 종합적으로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관객과 상호작용하게 된다. 뮤지컬은 현재 미국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대중적인 무대 예술의 중요 장르로 굳건하게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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