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그동안 공립공연장들은 정부조직이라는 경직적인 관리체제속에서 자체 기획프로그램보다는 시설관리와 대관사업 위주로 운영되어 왔기 때문에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못하였다. 또한 이러한 문화예술공간을 경영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교육 훈련할 수 있는 체계도 갖
Ⅰ. 서 론
우리는 연극이라든지 오페라를 보려 가면 야외 공연장이든 실내공연장을 찾게 된다. 요즘은 지나친 산업화로 인한 물질만능시대로부터 대응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문화이고, 이것은 우리 삶의 질적 척도이며, 휴식처이다. 이런 휴식과 마음의 여유를 찾기 위해 공연을 자주 가 스트레
※ 공연장 실내음향 설계 시 고려되어야 할 사항
실의 음향효과는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상, 그리고 공간을 이루는 건축적 재료 이 세 가지가 음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심지가 좋은 음장의 조건을 설정하고 그것을 실현화 하는 즉, 공간내의 음향 조건을 분명히 하는 작업을 실내음향 설계라 할
Ⅱ. 본론
1. 공연장에 선 스타 ! 과연 누가 있는가?
데뷔 13년만에 하고 싶었던 연극무대에 드디어 오르게 된 ‘클로져’의 김지호, 지난 3월 연극 ‘바냐 아저씨’에 이어 뮤지컬 ‘밑바닥에서’ 선술집의 창부 ‘나스짜’ 연기에 도전한 김정화, 매번 스타급 연기자들을 내세워 화제를 낳고 있는 연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