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물을 사용하게 될 최종 소비자
Public : 간접적으로 설계의 영향을 받게될 대중,사회일반 (윤리의 문제)
공학설계는 의사소통 과정이다.
설계 관련 내용을 설명하고 평가하고 결함에 대해 수정 보완하는 작업
과연 이런 의사 결정이 최종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해결 방안을 만들어낼 수 있는가?
공학의 응용은 상품과 공정의 설계의 노력을 전기적으로 이어줌으로서 설계과정을 향상하는 상품개발의 CAD의 사용을 이끌어 낸다. (Koufteros et al.2001) 설계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CAD는 공학, 마케팅, 제조에서의 CAD를 사용하는 다기능 정보공유를 이끌 뿐만 아니라, 공급자와 고객을 연결시켜준다. (Kouftero
이번 실험 보고서는 육아에 있어 필수품인 유모차에 관해 감성공학적 디자인 요소변환 시스템구축을 위한 디자인 평가시스템 개발 연구에 관한 것이다.
실험설계과정에서는 유모차를 6가지 아이템과 19가지 카테고리를 두고 30개의 감성어휘를 문헌을 참고하여 추출했다. 그 후 SD척도를 통
1. 과정개요
가 . 학습목표
- 세계지도에서 각 나라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 나라 이름과 국기를 연관지을 수 있다.
- 각 나라별 의복에 대한 특색을 알 수 있다.
- 각각의 의복을 나라별로 알맞게 연관지을 수 있다.
나. 학습 대상자
(1) 학습 대상자
- 각 나라의 의복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Ⅰ. 과정개요
가. 학습목표
• 학습자로 하여금 대중교통 이용법에 대해 알고 실제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게 한다.
• 학습자가 학습과정을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갈 수 있다.
• 학습자로 하여금 대중교통 이용 시 유의해야 할 기초 질서를 알고 실천할 수 있게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