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花蛇集』에 드러난 관능미와 악마적 모티브
미당 서정주는 한국현대시문학사의 가장 큰 부피로 존재해왔다. 미당의 반세기를 넘는 창작 이력과 그에 달하는 업적은 방대한 분량과 함께 깊은 내면세계를 동반한다. 미당은 초기의『花蛇集』,『歸蜀途』, 중기의『新羅抄』,『冬天』, 그리
그럼 어차피 과잉 섭취한 영양소들이 대부분 지방의 형태로 저장되는데 우리가 굳이 지방을 따로 섭취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지방은 식물성지방과 동물성지방으로 분류할 수 있다. 우리 인간은 동물이기 때문에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지방은 동물성 지방으로서 존재한다. 하지만 인간에게는 필수
1. 주요인물
1) 시마무라
도쿄에서 잡지에 간간이 서양무용을 소개하는 것 외에는 딱히 직업이 없는「부모의 유산으로 무위도식해 가는」인물이다. 그는 일본의 전통무예에 관한 연구논문이나 비평문과 같은 것을 쓰지만 일본의 전통무용의 폐쇄성이나 그 폐쇄성을 극복해 보려는 새로운 시도
황금빛의 화려한 화면과 장식성. 클림트의 작품을 대하는 사람들은 화폭에 담겨진 화려함에 금새 매혹되고 만다. 세기말과 세기 초, 낡은 전통과 새로운 도전이 혼재된 이 시기에 클림트는 벌거벗은 여성들을 구속과 억압으로부터 해방시킨 화가였다. 일상의 단조로움을 파괴하고자 비엔나 분리파의
관능미를 소리내어 말하지 않는다. 무르녹은 딸기를 스푼으로 으깨며 음료를 마시는 여인의 모습을 ‘연꼿의 이슬을 삼키는 백조’에 비유하고 있을 뿐이며 그 전 행들의 내용은 다만 여인의 행동을 나타내고 있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는 객관적인 대상들이 지닌 속성들을 이용하여 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