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 거주하는 생활자에게 있어 살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사고, 행위 활동 그리고 디자인의 총체라 할 수 있다.
도시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어울려 생활하는 공간이므로 도시디자인을 할 경우에는 도시의 구성원이 되는 여러분야 사람들과의 조정, 기획 컨트롤이 반드시 필요하며, 아울러
프로젝트는 국내의 박물관이 현재의 문화경쟁시대에서 어떤 특성을 가지고 이용자들에게 소구(appeal)할 것인지를 찾기 위해 것이다. 진행과정은 수도권 지역의 한 지역을 선정해 museum에 대한 환경을 분석하고 많은 박물관 중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을 선정해 심화 분석해서 그 museum이 앞으로 어떻게 발
들어가는 말구분하는 형식은 다르지만 심리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인간이란 본능적인 욕구가 충족되면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의식주가 해결되면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문화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이것은 한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회, 국가 그리고 더 크
3) Tour style – Try-tour
최근 관광 트렌드로 체험관광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마치 소비재를 직접 생산하고 소비하는 프로슈머(prosumer)처럼 관광산업에서도 여행을 직접 계획하고 체험하는 능동적인 관광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이다. 이런 성향의 관광객들은 정적인 활동보다 일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일본의 여러 업체로부터 라이센스 문의를 받았다. 출판만화나 애니메이션의 바탕없이 저자본으로도 캐릭터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는 한국적 캐릭터 사업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 캐릭터 마케팅
히트상품을 만들어내는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는 목표고객의 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