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수용의 역사가 짧고 언어의 장벽도 깊으며 극히 소수의 로마 극만이 번역되어 있어 폭넓은 접근의 어려움이 있었다. 게다가 로마의 연극이 자극적이고 오락적인 성적이 강했다고 한다면 유교적인 전통이 강한 한국에서는 은폐하거나 약소화한 부분도 상당부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글을
시대를 맞이하였고 낭만주의가 활발하였다. 제3공화정으로 교체되는 시기에는 과학·기술 분야에서 비약적 발전을 이룩한 동시에 문예는 세계의 중심적 존재가 되었다. 세계의 문학·예술·음악·연극 등의 모든 예술활동은 파리에 집중되고 각각 반발과 공명을 되풀이하면서 새로운 틀 속에서 재창조
로마 미술은 이 두개의 요소를 기반으로 하여 발전한 것으로서, 그 특징으로는 국가 권력에 수반하는 지리적 확대에 상응(相應)한 규모의 크기, 주제의 다양성, 사실성 등을 들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미술의이해와감상1공통교재 1장 미술이란 무엇인가?, 4장 (그리스로마 미술)의 핵심적인 내용을 각각 A4
시대와 오늘날의 아동관에 대한 생각이 틀리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대의 유아교육에 대한 관점들을 이해하는 것은 오늘날 교육의 방향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인데 이를 살펴보고자 한다.
2. 고대 그리스의 교육
1) 시대적 배경
(1) 아테네와 스파르타 교육의 특징
① 그리스
용기와 그 새로움으로 인한 충격을 극복, 수용하는 청중의 상호관계 속에 발달해 왔다.
1) 오페라의 탄생 (16세기 말)
오페라의 모델로서 자주 인용되는 그리스연극을 제외하더라도, 12세기부터 16세 사이에 오페라의 전신으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었다. 13세기의 <로뱅과 마리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