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의 환상
포올 루돌프는 예일대학의 미술-건축학부의 새로운 건물을 완성하였다. 그것은 비범한 건물로서 1960년대 미국의 대표적 건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전체적 구성에서나 모든 세부에서나, 프랑크 로이드 라이트와 르 코르뷔제가 루돌프의 세대에 끼쳐준 영향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
건축가-가 1960년대까지 프랑스에서 건축을 계속했지만 프랑스인에게 그는 항상 외국인으로 남아 있었다. 근대건축운동의 영향력 있는 스승중에 하나인 henri ciriani가 르 꼬르뷔제의 초기작품에서 양식적인 요소를 채택하는 동안에, 그는 richard meier와 같이 그에 필적하는 공명하는 해석에 실패했다. 1970
건축 창작 행위에 있어서의 다원주의의 대두라고 할 수 있으며, 건축의 형태 구성 방법에 있어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개라고 볼 수 있다.
찰스 쟁크스(Charles Jencks)가 이야기하듯이 근대건축의 실패와 포스트 모던 건축의 전개는 하루아침에 극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포스트 모던 건축의 가
건축들간의 연결(connection)이 아니라 관계(relationship)로서 이해하고 있다. 따라서 그는 하나부터 열까지 규정짓는 근대의 도시 계획에 대하여 비판을 가하며 근대도시를 실패한 것으로 여긴다. 즉 도시는 변화하는 것이며 인간의 활동은 예측불가능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확고한 질서로 도시를 통제하려
건축의 중심 과제로 재 부상함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의미와 상징은 형태를 매개로 표출되며 역사적 양식은 형태를 통해서 표현되기 때문이다. 근대건축이 추상적이고 몰개성적인 형태로 말미암아 의미 전달에 실패했다면 포스트-모더니즘은 인습적인 요소를 재도입하여 건축의 수사학적 기능을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