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의 환상
포올 루돌프는 예일대학의 미술-건축학부의 새로운 건물을 완성하였다. 그것은 비범한 건물로서 1960년대 미국의 대표적 건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전체적 구성에서나 모든 세부에서나, 프랑크 로이드 라이트와 르 코르뷔제가 루돌프의 세대에 끼쳐준 영향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
건축에 대한 그들의 민감한 해석이다.
오늘날 화란건축은 그들 과거와 거의 연속적인 관계를 유지한다. 공공 공간에 있어 디자인의 세련됨 또한 네덜란드의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네덜란드가 de stijl그룹으로 자신의 근대건축운동을 전개하였다는 것은 부합되지 않는다. 암스테르담 학파의 표현주의
건축을 통해 국가재정을 낭비했다. 이성계가 정치권을 장악하면서 성균관을 중심으로 한 유교세력이 정도전을 중심으로 이러한 사실에 근거하여 불교비판을 전개했으며 “불씨잡변” 과 같은 정도전의 저술이 이루어졌다.
불교는 이후 세종, 문종때까지 계속하여 억압되다가 불교에 우호적인 세조
건축들간의 연결(connection)이 아니라 관계(relationship)로서 이해하고 있다. 따라서 그는 하나부터 열까지 규정짓는 근대의 도시 계획에 대하여 비판을 가하며 근대도시를 실패한 것으로 여긴다. 즉 도시는 변화하는 것이며 인간의 활동은 예측불가능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확고한 질서로 도시를 통제하려
이를 전파하는 중국의 華夷觀을 잘 보여준다. 書同文의 세 가지 중 특히 문자의 통일, 한자는 중국 주변의 여러 민족국가에 차용되어 쓰여 졌다. 이렇게 한자로 통일된 이 세계를 한자문화권이라고 칭하며 이는 근대 이전에 있어서는 세계사적 현상으로 서구의 라틴문화권에 대응되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