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적인 삶을 사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좀더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살아 미래지향적인 먹거리 산업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성공적인 삶으로 유도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현재로부터 20년후인2037년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편지글을 작성해 보기로 하자.
수용적인 삶을 사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좀더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살아 미래지향적인 먹거리 산업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성공적인 삶으로 유도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현재로부터 20년후인2037년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편지글을 작성해 보기로 하자.
2037년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편지나의 너에게.
우선, 너무 어렵구나!
글, 그것도 과거의 자신에게 편지를 보낸다는 것은 말이다. 이것은, 마치 비루한 범인이 자신의 알리바이를 증명하는 것처럼 쑥스럽고 민망한 일인 것 같다. 그래서일까? 내가 20년 전을 기억할 때, 너는 자
나 압존법은 전통적인 가족이나 학교(스승-제자)에서 지키는 것이고, 1992년 고시된 표준화법에 따르면 사회 구조의 변화에 따라 가족 내에서도 압존법을 인정하지 않고 주체를 높이는 경우를 허용하고 있다. 그러기 때문에 민수 친구 영훈이 엄마의 입장에서 청자가 민수 할아버지라 하더라도 굳이 민
나, 영국이 Europe대륙과 이어져 있던 5만년 전 이전에 이미 혈거 수렵생활을 하던 원주민이 있었다고 전해지나 이들은 빙하시기에 없어졌다. 고고학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영국 최초의 원주민은 아마도 구석기인으로 영국이 Europe 대륙의 일부였던 당시 이 지역에 등장하여 동굴에서 생활하면서 야생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