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은이 시체로 발견됨으로써 그 사인을 찾아가는 이야기인데 그는 어이없게 아사했던 것이고, 「토니와 사이다」는 자살 안내원인 화자가 자살을 자청한 토니와 사이다를 동해안으로 데리고 가 자살에 성공시키는 이야기를 형사에게 이야기하고 있으며 「늑대인간」에서도 화자의 친구 C가 자살한
Ⅰ. 서론
‘문학은 진리를 보여줄 수 있는가? 진리가 존재하기는 하는 것인가? ’ 이 문제는 상대주의와 허무주의로 치닫고 있는 소위 포스트모더니즘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것들이다. 우리는 이제 더 이상의 단일하고 유일한 진리는 존재하지 않는 시대에 살고 있다. 진리는 각
‘문학은 진리를 보여줄 수 있는가? 진리가 존재하기는 하는 것인가? ’ 이 문제는 상대주의와 허무주의로 치닫고 있는 소위 포스트모더니즘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것들이다. 우리는 이제 더 이상의 단일하고 유일한 진리는 존재하지 않는 시대에 살고 있다. 진리는 각자의 삶 속에
김주은이 쓴 소설에 대한 작품평의 한 구절에서 찾아볼 수 있다. (p. 47 ...거미처럼 언어의 씨실과 날실을 짜 영혼의 집을 짓는 작업의 소중함...) 거미는 작가이다. 거미가 거미줄을 짜듯이 작가는 작품을 써낸다. 그렇다면 계략이란 무엇일까? 거미가 소설가 즉 ‘김주은‘이라면 계략은 그의 자살일 것
Ⅰ. 서론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사람들이 가지는 다양한 가치관과 특성을 이해하기보다는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항상 효율적인 생각을 하려고 한다. 시대가 변하면서 환경은 더욱 복잡해지는데, 우리의 생각은 이것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이다. 외모나 일부 특성만 가지고 사람을 판단하고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