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론가이자 사회학 연구자. 2011년 공저로 출간한 《열정은 어떻게 노동이 되는가》에서 한국 사회의 청년 세대에게 강요된 열정이라는 형태의 불합리한 노동을 탐구했고, 세대론만으로 설명되지 않는 착취와 소외를 고찰하기 위해 2013년 ‘잉여’라는 보다 큰 존재 방식을 사회학적 방법론으로 추적한
레포트는 1. 전통적 영화비평론의 두 가지 패러다임인 저널리즘 영화비평과 이론 영화비평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였다. 2.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피력하였다.
II. 본 론
1. 전통적 영화비평론
1) 저널리즘 영화비평
대중영화는 대중문화 생산자에 의해 대
레포트는 1. 비평의 구성요소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2. 현대 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비평의 구성요소
비판은 사물을 분석하여 각각의 뜻과 가치를 인정하고 전체 뜻과의 관계를 분명히 하며, 그 존재의 논리적 기초
레포트는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적 구성요소를 활용한 형식비평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을 작성하였다. 그리고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스테판 샤프의 8가지 형식적 구성요소를 활용한
레포트는 작가주의 비평에 대해서 정리하고, 그 비평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영화비평을 작성하였다. 또한 현대사회에서의 관객과 평론가의 지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작가주의 비평과 영화비평
1) 작가주의 개념
대중문화에서의 ‘작가’는 자신의 미적 감수성과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