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언짢고, 화나는 부정적인 감정들이 억누른 다거나 없는 것처럼 생각해 버린다고 해서 사라지게 되는 것은 아니다. 또한 우리는 상대방의 행동이 문제가 되어 나 자신의 감정이 불쾌해질 경우, 대부분 너를 주어로 사용하여, 문제해결을 시도하려고 한다. 이럴 경우 문제가 해결되기보다는 오히려 문
나가는 배」역시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명징하지 않다는이유로 그리 높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저간의 실정이다. 하지만 실제로 이 작품이 갖는 시사적 의의는 그리 만만한 것이 아니다. 무엇보다도 「떠나가는 배」는 이른바 그가 표방한 ‘덩어리’의 시론과 밀접하게 연관을 맺고 있다.
나는 현재 사명에 따라 살고 있지 않다.⇨재배치나 거대한 변화를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일상적인 과업과 선택의 중요성을 더 잘 자각하는 데서 출발한다는 얘기다.
오해5. 나는 사명을 가질만큼 중요한 사람이아니다.⇨우리도 말 한마디, 취하는 행동하나가 인류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Ⅰ. 서 론
《안티고네》(그리스어: ?ντιγ?νη)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작가 소포클레스가 기원전 441년에 만든 비극이다. 테바이의 왕 크레온과 어린 소녀 안티고네의 갈등을 다루고 있다. 안티고네는 테베의 오이디푸스 왕의 딸이다. 소포클레스가 만든 희곡은 123편이나 전해지는 것은 7편이며, 안티고
가는 계속해서 그분의 입장을 중요시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그분의 입장이되어 그분에게 설명할려면 나의 머릿속의 정리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머릿속의 정리 그동안의 기획을 바라보면 머릿속의 정리가 잘이루어 지지않았었다. 그동안에 기획에 why의 중요성이 부각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나는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