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카오스 이론의 연장선상에서의 연기설
말미암아 일어난다
정의
영화 속에서의 적용
운명론을 통해 감독이 전달하려는 메시지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 데카르트-
토의문제
Q. 영화 속에 나타난 철학적 관점인 카오스이론과 운명론/결정론
2가지 관점 중에서 과연 어느 관
1. 영화해설
1) 감독의 의도 :
<나비효과>는 주인공 에반(애쉬튼 커처)이 시공간을 넘나들면서 자신의 과거를 바꿔 어긋 난 기억의 조각들을 맞추어 나간다는 이야기를 큰 줄기로 하여, 예측할 수 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현재의 모습들이 가지처럼 뻗어나간다. 즉, 그가 원하는 현재를 이뤄내기 위
대중적으로 알려진 법륜 스님이나 혜민 스님 같은 분들의 책을 읽으면서 그들로부터 많은 위안을 얻기도 했다. 하지만 절도 많이 접하고 스님들도 많이 접하였지만 정작 불교 철학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였다. 더듬더듬 책의 줄기를 따라 가보니 스님들의 말씀이 어떤 연유로 나온 것인지 알 것 같았다.
<시민의 교양>
작가는 항상 이슈가 되고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치, 경제, 세금,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시민들이 알고 살아가야할 기본적인 상식, 지식, 역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함으로써 이 시대를 이끌어갈 기성세대와 앞으로 이끌어 갈 다음세대에게 좀 더 나은 선택과
나비가 되었다. 팔랑팔랑 가볍게 잘도 날아다니는 나비였는데 스스로 유쾌하고 전혀 어색함 없이 자연스러웠다. <때문에 장주는 꿈에서> 자기가 <원래> 장주인 것을 알지 못했다. 얼마 있다가 화들짝 하고 꿈에서 깨어 보니 갑자기 장주가 되어있었다. 알 수 없구나. 장주의 꿈에 장주가 나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