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대 중반 이후로 패션디자인은 물론 여러 분야에서 전통을 되찾고자 하는 의식과 함께 한국적인 미를 찾고자 하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2. 한국적 패션디자인의 미적 특성
(1) 외형적 특성
1) 선, 형태
한반도는 노년기성 대지로 인해 자연 풍광이 완만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으로 이
공동 작업과 믹스&매치, 크로스 오버와 절충주의는 90년대 이후 모든 현대 문화와 예술을 표현하고 설명할 수 있는 하나의 방식이자 ‘더 이상 새로운 디자인이 없는’ 패션사에 새롭게 기록된 장르다. 모든 것이 불안정했던 90년대 후반, 장폴 고티에와 존 갈리아노는 ‘레이스리스’ 라는 이름 아래 동
, 상품 및 재고, 거래정보 흐름 공유, 생산과 판매의 일체화, 리드타임 단축, 소비자 수요 예측의 오차 감소 등을 가져왔다.
1990년대 Ralph Lauren, Donna Karan, Calvin Klein 등 유명 디자이너 탄생
유럽패션디자인에 대한 선호도 감소와 함께 미국식 다자인에 대한 선호 증가로 세계적 디자이너 브랜드로 성공
디자인선진국으로 성장할 수 있겠다.
1970년대 이후 저가품 위주의 대량생산 체제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지속하였으나 그동안 생산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패션디자인 개발, 고부가치 제품 생산, 관련 산업의 육성 등을 등한시하여 질적 성장에 의한 신규수요 창출이 미흡, 성장의 한계에 이르렀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