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성공요인 분석(5)
소프트웨어 (소니vs 닌텐도)
제품 PS3 wii/닌텐도DS
게임
소프트웨어
고화질,고성능
But, 다루기 어렵고
두배나 비싸 상품이 적음
‘즐거운 게임’에 치중 →연령에 관계없이 다루기 쉬움 비교적 저렴하여
상품이 많음
소프트웨어의 라이센스제도 도입
→외
성공요인 분석 ] 일부 발췌
o 나아갈방향
닌텐도는 ‘스마트폰과 같은 인터넷 + 통신이 융합된 최첨단의 기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 유용한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
또한 충실한 사후관리(업그레이드, 서비스)’로 매니아층을 계속 유지 시키도록
고객감동
1. 닌텐도DS 및 Wii 소개
< 닌텐도DS >
2004년 닌텐도에서 출시한 휴대용 게임기로, 더블스크린과 터치스크린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유저 인터페이스 실현이 가능하고, 무선통신이 가능해 주변 사용자와 채팅(픽토챗) 및 대전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2007년 1월 18일에는 국내에 기존의 닌텐도DS를 무게나
닌텐도(Nintendo Co., Ltd.)는 1889년에 ‘닌텐도카드’라는 이름의 개인상점으로 설립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를 자본금 10,065,40만엔으로 설립하여 지금까지 유지
화투 제조 회사로 시작하여 일본 최초로 트럼프를 제조
연이은 실패로 닌텐도는 발상전환을 통해 오락사업과 전자기기를 통한 완구 사업으로
기업 - 닌텐도닌텐도(Nintendo Co., Ltd.)는 1889년에 ‘닌텐도카드’라는 이름의 개인상점으로 설립
1947년 닌텐도 주식회사를 자본금 10,065,40만엔으로 설립하여 지금까지 유지
화투 제조 회사로 시작하여 일본 최초로 트럼프를 제조
연이은 실패로 닌텐도는 발상전환을 통해 오락사업과 전자기기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