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사 무량수전에 대해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없을 정도로 어쩔 수 없는 친숙함(?)으로 묻혀진 그 영주 부석사지만, 어느 답사든 마찬가지이나 부석사의 진면목은 가보지 않고서는 말할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이번 답사와 같이 부석사 무량수전의 경우에는 많은 지식과 사전 공부 없이
법천사지는 강원도 기념물 48호로 강원도 원주시 부론명 법천리 산70번지에 위치해 있다. 고려 초기에 건립되었다고 하나 사적비도 없고 古記에 그 창건연대를 밝힐만한 자료가 없어 창건연대는 명확하지가 않다. 그러나 신라 중원경 출신 승려 진관 선사 釋超가 928년에 법천사의 현권 율사로부터 계를
구분하지 않고 이천행사장에서 치러지는 축제가 곧 이천도자기축제라는 전제를 두고 보고서를 전개하겠다.
이제 이천도자기축제에서 우리가 무엇을 보았는지 살펴보고 다른 관람객들의 인지도나 참여도, 지역축제로서 이천도자기축제의 의미와 문제점을 알아보며 앞으로의 전망을 해볼까 한다.
Ⅰ. 서론
현대 사회가 정보 지식 사회로 변화하면서 지식과 정보를 생성하는 가장 중요한 언어 능력으로서 글쓰기 능력이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조사에 의하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의 언어 기능을 바탕으로 하는 국어 능력 가운데 글쓰기 능력이 현격하게 저하되고 있다는 지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