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중에서도 ‘인터넷 콘텐츠’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일컫는 개념이다. 인터넷 상의 각종 웹사이트나 게임, 또는 사진 프로그램이나 각종 동영상 등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이 이러한 ‘인터넷 콘텐츠’에 해당하는 것이라 하겠다.
1. 싸이월드의 등장 및 성공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특히 우리나라는 많은 네티즌을 형성하며 활발한 여론형성을 가능하게 했다. 인터넷의 발달은 사이버세계를 탄생시켰고, 사이버세계에서의 여론의 영향력은 현실세계에까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여태까지의 신문이나 잡지 등의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분석의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무엇보다도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한국적 특수성을 잘 보여주는 개인 중심의 인맥 커뮤니티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국민의 1/4이라고 할 수 있는 1000만 명 에 이르는 사람들이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하고 있다는 점은 기존의 개인
싸이월드 미니홈피’로 대표되는 개인 미니홈페이지이다.
1. 현황
현재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2004년에는 싸이월드의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 서비스별 1인당 페이지뷰를 보면 싸
대학국어작문의 주제는 게임에 대해서 써볼까 한다.
나는 피시방에 자주 가는 편이다. 요즘 피시방에서 사람들이 하는 게임을 보면 대부분 서든어택이란 게임을 즐겨한다. 나도 그러한 편이다. 서든어택이란 게임이 요즘 들어 꽤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듯 하다. 그래서 이번 소논문으로 이 서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