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환 저(2015). 『언던 사이언스』. 뜨인돌출판사
이분법에서 벗어날 때 비로소 새로운 길이 열린다.
들어가며
현대 사회에서 인간은 복잡한 사회 환경과 마주하며 살아가고 있다.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사회제도가 진보함에 따라 현대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은 과거의 인류와는 비교할
Ⅰ. 서 론
영국에는 죽음을 시로 승화시킨 시인들이 많지만 오늘 과제물에는 존 던과 토마스 그레이, 알프레드 테니슨을 소개하기로 한다. 존 던(영어: John Donne, 1572년 1월 24일에서 6월 19일 사이~1631년 3월 31일)신부는 성공회 사제이자 시인이다. 로마 가톨릭 가정에서 태어나 영국 성공회로 전향할 때
Ⅰ. 서론
존 던(John Donne)은 16세기 후반, 17세기 초에 활발한 활동을 보인 형이상학파 시인(metaphysical poet) 중에 주도적 인물인 한사람이다. 형이상학적 시라 불리는 일군의 작품들의 특색을 보면, 전혀 관련이 없는 사물을 연관지어 비유한다든지, 매우 독특하고 새로운 사물에 상징을 부여한다든지 하
던이다.
존 던은 그가 활동했던 17세기에, 이미 너무나 시대를 앞질러 있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그의 역량에 비해서 경시되어 왔다. 그를 필두로 하여 나타난 형이상학파 라는 일단의 학파의 어원을 살펴보아도 그 점이 드러난다. John Dryden이 “A Discourse Concerning the Original and Progress of tire”에서 존 던
이 보고서에서 다루고자 하는 ‘(었)던’은 회상시제 선어말 어미인 ‘더’의 관형사형으로 설명되고 있다. 즉, 회상시제 선어말 어미인 ‘더’와 ‘(었)던’의 ‘더’를 같은 성분으로 보고 ‘(었)던’을 ‘더’와 ‘ㄴ’의 결합으로 분석한 것이다.
이런 형태론적 분석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