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학을 대표하는 뿌쉬낀의 시대이기도 하다. 그는 러시아 문화의 창조적 발전에 힘을 쏟아 러시아문학이 러시아 문화의 중심이 되게 하고 세계문학에 그 독자성을 확보하게 하였다. 1930년대는 이른바 혁명적 낭만주의자 레르몬또프와 사실주의 풍자 작가 고골의 시대이기도 하였다. 이 시대는
연구목적
안톤체홉에 대한 조사를 통해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바냐아저씨>라는 작품의 문학적인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희곡이라는 형태의 언어를 시각적으로 구체화 및 표현하여 무대디자인을 완성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범위
1. 안톤체홉의 성장, 시대적 배경의 구체적 조사와 작품
Ⅰ 서론
안톤 체호프는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가 정식 이름이다. 중간 이름인 파블로비치는 아버지 이름에서 남자 특유의 접미사 ‘비치’를 붙여 완성된 것이다. 안톤은 1860녀 1월 29일 러시아 제국 타간로크 출생으로 1904년 7월 15일 폐결핵으로 사망했다. 체호프는 평범한 일상생활을 예리한 시각으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2. 사실주의의 시대적 조건
(1) 사회의 상태
사실주의는 낭만주의 시대와 거의 중첩된다. 그러나 낭만주의의 시대적 조건과 달리 사회적 현실의 문제가 사람들의 보편적 관심사로 대두하고 있다. 첫째 산업 혁명이후 전개된 자본의 지배가 좀 더 철저하고 현저하게 된 현실이다. 사회의 지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