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현실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여 ‘어수룩’하고 ‘실수투성이’인 주인공이지만, 현실에 시달린 우리 인간의 순수함을 일깨우는 존재로 설정된 만화는?
① 불과 빌
② 가스통 라가프
③ 탱탱
④ 아스테릭스
제출답안 : 2
정답 : 2
해설 :
9. 다음 중 1950-1960년대에 많은 활동을 펼쳤
작품전이나 마찬가지라 할 수 있는 거장, 디에고 리베라가 오랜 외국생활을 마치고 1921년 영구히 정착하기 위해 멕시코로 돌아왔을 때라고 할 수 있다. 파리에서 그는 정통 큐비즘 입체파, 입체주의
적 양식으로 작업하면서 아메데오 모딜리아니를 비롯한 유럽 아방가르드의 대표적인 화가들과 어울렸
화가 나타나므로, 그 ꡐ빛ꡑ을 오히려 솔직하게 그림에 반영해보고자 하여, 순간의 화자가 포착한 인상을 그리기 시작한 것이다.
3. 일본 '우끼에요' 판화의 영향
단순한 구도와 색채, 명암이 없이 유려한 선과 강렬한 색채만으로 그려진다. 당시 파리에는 `차이나의 문`이라는 동양 상품
화가들이 다색 인쇄 포스터를 새로운 미술형식으로 대중화시켰다. 특히 1870년대부터 모든 파리의 거리에는 쉐레의 포스터만 붙어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그는 많은 포스터를 제작했다.(로트렉, 스타인렌, 뮤샤의 포스터와 경쟁이 되었다). 이리하여 이 시대의 다색 인쇄 포스터는 일반대중과 비평가
상징성과 박물관으로서 내부 장식이나 전시 작품들의 이미지가 서로 맞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으며 여전히 센 강변의 명소로 남아있다.
■아랍 세계 연구소
파리에 있는 아랍 세계 연구소(Institut du Monde Arabe)은 프랑스와 아랍의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