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우리 나라에서는 투란도트, 마술피리, 나비 부인 등이 공연된 바 있다. 각각의 오페라에 걸맞는 웅대한 스케일과 음악을 가지고 이들 공연은 국내외의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끝마쳐졌다. 많은 예술이 그러하듯이 오페라도 시대에 따라 같은 작품이라도 보는 방식이 다르고 끊임없이 재해석되
중세 독일왕국 최초의 왕조 (919-1024). 동프랑크의 카롤링거가(家)의 왕통이 단절된 뒤 프랑켄의 콘라트 1세의 과도적 통치를 거쳐서 919년 작센공(公) 하인리히 1세가 국왕으로 선출됨으로써 창시되었다. 그의 아들 오토 2세(973-983 재위)는 부왕의 정책을 계승했으나, 손자 오토 3세(983-1002 재위)는 이탈리아
지중해적 요소로 인한 이탈리아 음악의 특성을 논하기에 앞서 각 지중해 문화권의 서로 다른문화가 그 특별한 지리적 조건으로 인해 서로 소통 되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동지중해 문화권 중 서유럽의 음악문화와 가장 직접적인 연결고리 역할을 한 것은 그리스이다. 그리스 문화는 로마를 통해서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