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슬도 꿰어야 보배다.
물론 매란방이 경극 배우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집안에서 태어났다고는 하나, 그로 인해 저절로 명배우가 된 것은 아니었다. 매란방은 목청과 분장한 모습은 좋았지만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배우는 아니었다. 그는 배우로써 가장 중요한 연기 중의 하나인 눈빛 연기가 되
매란방과 맹소동
십삽연이 죽고 매란방은 혼인을 한다. 이때부터 청년 매란방을 연기했던 여소군의 바톤을 이어받아 여명이 매란방 역할을 한다. 여명으로의 전환은 더 이상 즐거운 경극 관람은 기대하기 어려움을 의미하기도 한다. 여소군이라는 배우는 막눈으로 보더라도 이쪽 훈련을 받은 듯 어
2. ‘미의 화신’ - 매란방(梅蘭芳)
매란방이 죽을 때까지 그의 예술은 조금도 쇠퇴하지 않았으며, 그 자신도 항상 젊었을 때의 힘을 잃지 않고 무대에 섰었다. 67세의 나이로 사망했을 때, 그는 경극 최대의 명인(名人)으로 추앙받는 인물이 되어 있었다.
매란방이 그토록 주목받았던 이유를 살펴보
중국의 전통극인 경극에 대해 그리고 더 나아가 중국에 대한 관심
과 이해를 넓혀준 책이 바로 ‘경극과 매란방’이다.
우선 경극의 위대한 예술가인 매란방에 매료되었고, 차차 경극에대해 제대로 알아가면서
지금껏 접해보지 못한 그 독특한 예술성과 화려함에 다시한번 매력에 이끌리게 되었다.
장샤오강(张晓刚)
자신의 낡은 가족 사진을 이용하여 “중국의 감정”을 표현했다고 말하는 그는 보이는 그림과 같은 형식의 그림을 그립니다.
그의 그림을 보면 회색 혹은 청회색의 배경에 인물의 얼굴을 크게 배치하고 혈연을 연상시키는 붉은 선은 과거의 상처나 흔적을 이야기해줍니다.
또 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