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과 비판을 통하여, 어떻게 궁극적으로 자유자재하는 자아해탈(自我解脫)의 상태와 자연무위(自然無爲)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문제를 다루었다.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한편으로는 가치(價値)에 물들지 않은 사물(事物)의 세계와 그 사물의 근원에 대한 탐구로서의 존재론적 본
사실 이 영화에서 진짜 은주가 나오는 장면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수미의 정신 장애로 나타나는 은주를 분석하겠다. 영화를 중반부이상으로 보더라도 은주는 알기 힘든 인물이다. 처음에 아빠가 애들을 데리고 집으로 데리고 오는 장면부터 은주는 괜히 친한척을 하며 애들을 반긴다. 하지
맹자의 생졸년월에 관한 고증은 많은 사람들에 의하여 시도 되었으나 극히 번거롭고 일치점을 발견하지 못하고 있다. 맹자의 향년은 대략 74세, 84세, 94세,97세 네 가지 설이 있는데, 그 중 일반적으로 84세(BC 372~289) 설이 가장 타당한 것으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 그가 장성한 후의 修學에 관해서는 세 가
이 작품은 1920년, 30년대 한국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당시 일제 식민지 하의 조선은 지주 계급이 급격히 성장한 반면에 자작농과 소작농들은 급격히 몰락하고 있었다. 작가는 이러한 모습들을 포착해내서 ‘초봉’이라는 여인의 고난을 통해 당시 사회의 문제점들을 드러내고 있다.
‘탁류
농노해방과 지주의 몰락을 비교로 하여 인물들을 대변해보자면,
라넵스까야,아냐,가예프,쀠식(지주의몰락) ↔ 바랴, 로빠힌 (농노해방) 의 예를 들수가 있다. 또한 로빠힌과 라넵스까야를 대표적으로 손꼽을수 있는데 ........
이 작품의 시대적 배경에서 러시아인들은, 특히 귀족들은 고인생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