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의 욕구, 우리들의 인간과 그 활동에 흥미를 가지는 것, 우리들의 현실의 세계 및 공상의 세계에 대한 흥미, 우리들이 형식을 형식으로서 기뻐하는 마음
② 예술이 ‘사회적인 욕구’에서 시작되었다는 견해
㉠ 헌과 그로세의 발생론적 기원설
㉡ 헌은 정보, 화해, 흥분, 마술 효력이라는 네 개
표현의 욕구, 우리들의 인간과 그 활동에 흥미를 가지는 것, 우리들의 현실의 세계 및 공상의 세계에 대한 흥미, 우리들이 형식을 형식으로서 기뻐하는 마음
② 예술이 ‘사회적인 욕구’에서 시작되었다는 견해
㉠ 헌과 그로세의 발생론적 기원설
㉡ 헌은 정보, 화해, 흥분, 마술 효력이라는 네 개
표현의 욕구, 우리들의 인간과 그 활동에 흥미를 가지는 것, 우리들의 현실의 세계 및 공상의 세계에 대한 흥미, 우리들이 형식을 형식으로서 기뻐하는 마음
② 예술이 ‘사회적인 욕구’에서 시작되었다는 견해
㉠ 헌과 그로세의 발생론적 기원설
㉡ 헌은 정보, 화해, 흥분, 마술 효력이라는 네 개
표현의 욕구, 우리들의 인간과 그 활동에 흥미를 가지는 것, 우리들의 현실의 세계 및 공상의 세계에 대한 흥미, 우리들이 형식을 형식으로서 기뻐하는 마음
② 예술이 ‘사회적인 욕구’에서 시작되었다는 견해
㉠ 헌과 그로세의 발생론적 기원설
㉡ 헌은 정보, 화해, 흥분, 마술 효력이라는 네 개
표현의 욕구, 우리들의 인간과 그 활동에 흥미를 가지는 것, 우리들의 현실의 세계 및 공상의 세계에 대한 흥미, 우리들이 형식을 형식으로서 기뻐하는 마음
② 예술이 ‘사회적인 욕구’에서 시작되었다는 견해
㉠ 헌과 그로세의 발생론적 기원설
㉡ 헌은 정보, 화해, 흥분, 마술 효력이라는 네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