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의 이중성을 발견하는 사람들
지킬의 이상한 점을 발견하는 어터슨,하지만 엠마는 저지하지만 댄버스는 불길함을 느낀다,루시가 지킬의 연구소로 찾아와 지난 밤 하이드와의 사랑을 얘기한다.
장소: 1.지킬 연구소2.길
장면: 엠마와 어터슨이 지킬 연구소로 찾아옴, 연구소로 나와 어터슨과 엠
1928년 베를린에서 초연된 ‘서푼짜리 오페라’는 앞서 주제 분석 파트에서 밝혔듯 일약 성공을 거뒀다고 전해진다. 당시의 무대가 실질적으로 어떠한 모습이었는가에 대해서는 위의 흑백 스케치와 사진들을 참조하여 상상해 볼 수 있다. 브레히트는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분명한 의도- 그 이전의 연극
무대에서는 이미 연주자들이 나와서 악기를 조율 하는 등 공연을 준비하고 있었다. EVANS의 무대는 극장형 무대 형식이었고, 관객은 테이블에 앉아서 음료와 먹거리를 먹으며 공연을 감상할 수 있었다. 벽 마감재가 벽돌로 되어있어서, 과연 흡음이 제대로 될까가 걱정스러웠는데, 보통 80여명의 관객이
십여 년 동안 드가는 무대 위에서 공연중인, 혹은 레슨을 받고 있는 발레리나들에 열중하였다. 그는 마치 스냅 사진을 찍듯이 하품을 하고, 혹은 머리를 매만지는 발레리나들의 순간순간의 동작과 표정들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그러나 그의 많은 스케치들과 작품들은 그가 이러한 우연한 순간을 쉽게
무대언어를 통한 의사소통의 가능성에 대한 타진으로 나타난다. 형태와 문체를 연구하는 극작품은 일종의 연구서처럼 극적 요점만을 간략하게 드러냄으로써 스케치 같은 느낌을 준다.
셋째, 논리적 언어에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타르디유는 반서구적이고 반문명적인 경향이 강하다. 그의 사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