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사 서술은 ‘무엇을’, ‘어떻게’ 쓰는가의 문제: 문학사를 서술할 때는 문학적 사실의 선택과 배열, 문학연구의 시각과 가치 평가의 문제가 매우 첨예하게 드러남
2.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문제
1)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대상의 선택
➀ 정전(正典, canon)
- 어느 집단이든지 전문가들이
문학사 서술은 ‘무엇을’, ‘어떻게’ 쓰는가의 문제: 문학사를 서술할 때는 문학적 사실의 선택과 배열, 문학연구의 시각과 가치 평가의 문제가 매우 첨예하게 드러남
2.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문제
1)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대상의 선택
➀ 정전(正典, canon)
- 어느 집단이든지 전문가들이
문학사 서술은 ‘무엇을’, ‘어떻게’ 쓰는가의 문제: 문학사를 서술할 때는 문학적 사실의 선택과 배열, 문학연구의 시각과 가치 평가의 문제가 매우 첨예하게 드러남
2.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문제
1)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대상의 선택
➀ 정전(正典, canon)
- 어느 집단이든지 전문가들이
문학사 서술은 ‘무엇을’, ‘어떻게’ 쓰는가의 문제: 문학사를 서술할 때는 문학적 사실의 선택과 배열, 문학연구의 시각과 가치 평가의 문제가 매우 첨예하게 드러남
2.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문제
1)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대상의 선택
➀ 정전(正典, canon)
- 어느 집단이든지 전문가들이
문학사 서술은 ‘무엇을’, ‘어떻게’ 쓰는가의 문제: 문학사를 서술할 때는 문학적 사실의 선택과 배열, 문학연구의 시각과 가치 평가의 문제가 매우 첨예하게 드러남
2.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문제
1) 문학사 서술의 시각과 대상의 선택
➀ 정전(正典, canon)
- 어느 집단이든지 전문가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