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엔드는 두 나라 뮤지컬 산업의 상징이요 메카다. 백년에 걸친 뮤지컬 역사는 자웅을 겨루 는 이 두 나라의 경쟁,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따라서 세계 뮤지컬 양대 산맥인 영국 과 미국의 뮤지컬의 역사와 발전, 공연특징, 시장규모, 관객개발 프로그램 등을 비교해보고 자 한다.
뮤지컬도 있지만, 그것들을 오페라라고 하지는 않는다. 즉 오페라는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구비해야만 한다.
첫째, 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음악극의 흐름을 따른 것이어야 한다.
둘째, 대체로 그 작품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즉 모든 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
판소리는 모든 계층이, 즉 시골에 사는 나무꾼부터 위로는 왕까지, 어린 아이부터 할아버지까지, 남자는 물론이고 부녀자까지 모두가 좋아하던 갈래였다. 판소리는 소리 판을 만들고 부르는 소리여서 판소리이고, 이야기 한 판을 모두 소리한대서 판소리이다. 소리 판의 중앙에는 판소리 광대가 서고,
2. <8명의 여인들>
어느 크리스마스 아침, 온 가족이 시골집에 모인 가운데 그 집의 아버지가 살해된다. 이로써 그의 부인, 장모, 처제, 두 명의 가정부, 두 딸, 그의 누이동생 모두 약속이나 한 듯 모이게 되고, 그들은 전날 행적을 밝힘으로써 범인을 찾아내려고 한다. 그리고 서로가 서로를 추궁하는
사라져가는 아버지,
전능하며 과도한 권력과 폭력으로 주인공을 통제하는 아버지
8명의 여인들 : 사라져 가는 아버지
스위밍풀 : 부재된 아버지
시트콤 : 부재된 아버지
제 3 자적인 시각은
관객 개인이 영화 속의 가상의 상황에 대해
사실적으로 생각하게끔 하는 장치다.
오종감독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