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인터넷이나 TV, 각종 매체 등에서 우리는 뮤지컬 공연에 대한 광고를 흔하게 볼 수 있다.
뮤지컬을 많이 보는 관중으로 20~30대의 여성이 많다고 한다.
하지만 남성이거나 여성 중에서도 그 외의 세대는 뮤지컬에 대하여 별로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아마도 태어나서 한 번도 뮤지컬을 본
I. 서론
뮤지컬은 음악과 스토리, 예술성, 흥미를 모두 혼합한 현대적인 종합무대예술이라 하겠다. 이보다 조금은 더 예술성이 있지만 무거운 것도 대중성이 부족하면 문제가 될 것이고, 너무 대중성만 노리는 것도 상업적이거나 저속해 보여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비록 서양에서 들어온 예술이지만
Ⅰ. 서론
뮤지컬은 미국을 대표하는 대중 예술이지만 19세기 유럽에서 태동했다. 17, 18세기 서 유럽은 절대 왕정의 후원 아래 귀족들을 위한, 그들만이 향유하던 예술이 유행했다. 당시 오페라는 이 귀족 문화를 대표하는 장르로 유럽 무대를 장악했다.
19세기 영국에서는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갖추고 있기도 하다. 특히 코믹함과 환타지가 어우러져 속도감이 빠르고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는 인상적이다. 초기 뮤지컬은 코믹 오페라 같은 가벼운 악극인 오페레타 형식을 띠었다. 영국에서의 뮤지컬 코메디, 미국에서는 아메리칸 뮤지컬 등 조금씩 그 성향이 달리하는 이름들도 나오게 되었다.
Ⅰ.서론 - (문제의식 및 주제를 선정한 이유)
그동안 국내에서 뮤지컬은 공연예술의 한 분야로서 산업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에 맞추어 줄곧 다루어져 왔다. <문화관광부>도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콘텐츠의 기획·제작 및 유통과 관련된 산업으로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