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이러한 겉으로 보이는 상황은 단지 소유구조일 뿐 투자현황은 일반 다른 배급사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국내 배급사 가운데는 이들 말고도 스폰지, 벤티지 홀딩스, 스튜디오 2.0, 싸이더스 FNH 등의 수많은 배급사가 존재하는데 이들의 투자자들은 한결같은 공통점을 보인다. 즉 앞서 언급한 메이
․ 들어가면서
작년에 개봉했었던 괴물에서부터 최근 개봉한 캐리비안의 해적과 스파이더 맨에 이르기까지 스크린 독과점에 대해 말들이 많았다. 이러한 스크린 독과점과 관련 있는 것이 배급사인데, 극장상영을 목표로 하는 영화제작에 있어서 배급사의 배급력이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
배급사 중심으로 살펴보기로 하였다.
2. 상영관과 배급사의 현재 상태
1) 상영관
국내에는 어느새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이 전성기이다. 불과 몇 년 만에 도심지역에서는 전통적인 개봉관들이 급격히 멀티플렉스로 바뀌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에서 최초의 멀티플렉스 개념으로 도입된 영화관은 서
1) 영화사와 배급사의 정의
☞ 영화사
• 영화의 제작·배급 또는 수입·수출 따위를 업으로 하는 회사.
• 영어로는 Film Studio.
-Film Studio는 영화의 제작(Production)과 배급(Distribution)을 가르킨다.
• Filmmaking은 초기 단계의 줄거리부터 발달, 준비, 제작에서 세일즈와 배급에 이르
투자를 결정하는 관점 중 일순위는 시나리오다. 시나리오를 보는 눈은 어디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나 배우가 누구냐 정도를 보는 것이 아니고 시나리오 자체의 완성도를 본다. 시나리오 자체가 완성도가 있으면서 영화적인가를 판단을 한다. 두 번째는 프로덕션의 신뢰도다. 영화가 시나리오나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