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성까지도 혼란스러워하다가 나중에는 햄릿의 정신상태가 어디에서 기인하게 되었는지 알게 된다.
[Act 2]
햄릿은 수수께끼 같은 말로 길든스턴을 혼란스럽게 하고 폴로니어스(Polonius)가 와서 비극배우들이 도착했다고 전한다. 비극배우들의 극은 Elsinore에서의 사건들―클로디어스의 왕위계승과
정체성을 담보하는 예술적 산물이라는 측면이 유독 대중음악에 대해서만큼은 제대로 평가되지도 인정되지도 않았다는데 있다. 이는 예컨대 엘리트들이 영화를 대하는 태도와 대중음악을 대하는 태도의 차이에서 잘 드러난다. 영화는 대중적 오락이지만 또한 늘 진지한 읽기의 대상이며 교양의 일부이
배우는 즐거움과 깨닫는 기쁨을 맛보지 못하고 있다. 특히, 자아정체성을 확립하지 못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이다. 앞서 제시했듯, 학교는 청소년들의 일상 대부분의 배경이 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한국은 전통적으로 가족중심사회이면서 혈연위주로서 공동체 속에서의 질서와 조화를 제일로 삼는 윤
정체성 장애자임을 알게 된 베일 변호사는 재판 중에 검사가 스탬플러를 흥분하도록 유도해 다른 인격으로 전환되도록 연출한다. 재판장은 그를 정신과 치료 후 석방키로 판결한다. 그러나 결국 그것은 스탬플러의 연극이었다.
영화 뿐 아니라 스릴러 소설에서도 해리성 정체성 장애는 단골 소재이다.
정체성 장애를 극복함으로써 다른 사람들과 함께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것이다. 그들의 염원을 기이하게 여기거나 필요한 협력을 거부하는 것은 위와 같은 헌법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 성전환행위는 타인의 권리침해가 아닐 뿐만 아니라 성전환자의 존엄과 인격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