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벚꽃동산(The Cherry Orchard)>에서 아름다운 벚꽃동산은 라네프스카야 가문의 역사와 함께 해온 땅이다. 하지만 몰락한 귀족가문 라네프스카야 사람들은 돈에 몰리는 상황에서도 파티를 벌이거나 구걸하는 농부에게 금화를 주는 등 화려한 생활태도를 버리지 못한다. 이러는 사이 벚꽃동산은
벚꽃 정원이 경매로 다른 사람에게 넘어갈 위기임에도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지 못하는데 내가 생각한 가장 큰 이유는 변한 세상 속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노오력’이 부족했던 것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이 시대가 노력한다고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 않는 것처럼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시시
“나는 사람을 울리려고 희곡을 쓰지는 않았다. 나는 다른 것을 원한다. 나는 다만 사람들에게 정직하게 말하고자 아였다. 자신을 돌아보시오 당신들 모두가 얼마나 잘못되고 따분하게 살고 있는지를 보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이것을 이해하는 것이며 그렇게 된다면 그들은 틀림없이 좀더 나
벚꽃동산
현대는 절대적 가치 질서의 상실로 말미암아 도덕적 동기를 잃어버렸고 이는 곧 연극 예술 자체의 존립의 위기를 동반하였다. 우주 안에 어떤 선행하는 초월적 질서를 인정하지 않게 되었을 때 자연히 연극도 그 표현에 있어서 '일체의 종교적, 도덕적 전제 없이' 경험 과학적 방법에만
I. 서 론
안톤 체호프의 『벚꽃동산』(The Cherry Orchard)은 농노 해방과 더불어 귀족계급이 몰락하고 신흥 세력이 발돋움하는 세기말 격변기의 사회상을 반영하는 작품이다. 시대적 배경은 계급사회에서 공산주의로 넘어가기 직전의 러시아 사회이다. 사회적 변화와 더불어 우아하게 만개했던 벚꽃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