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으로 돌려놓은 반사에 의해 screen에 이르게 된다. Screen 상의 임의의 점에서 이 두 빛이 합성될 경우 그 파장의 위상관계에 의해 상쇄 보강의 원형 간섭무늬가 나타나며 외부의 영향이 가해지지 않으면 임의의 점에서의 경로차관계는 일정하고 따라서 이 간섭무늬 또한 변함없이 일정하다.
파장의 위상관계에 의해 상쇄 보강의 원형 간섭무늬가 나타나며 외부의 영향이 가해지지 않으면 임의의 점에서의 경로차관계는 일정하고 따라서 이 간섭무늬 또한 변함없이 일정하다. 그러나 M1(movable mirror)의 위치를 변화시켜줄 경우 기존의 점에 대한 경로차는 달라질 것이고 그 위상관계변화에 따
1. 기본 단위
ㆍ기본 물리량: 길이, 시간, 질량, 밀도 등
ㆍ단위: 미터(m), 초(s), 킬로그램(kg) 등의 측정에 있어 기본 눈금
ㆍ길이(l)의 단위 미터(m)는 주어진 시간간격 동안 빛이 진공 속을 진행한 거리로 정의
ㆍ시간(t)의 단위인 초(s)는 Cs-133 원자에서 나오는 빛의 진동으로 정의하며 정확한 시간은 표
굴절률에 물리적 의미를 부여
- 파동의 현재 위치를 알면 기하학적 원리에 의해 일정한 시간 후에 파동의 위치 및 각종 물리량을 알 수 있음
ㆍ[그림 1]을 통해 스넬의 법칙 유도
- 공기 중의 속력 , 점 → 점g로 진행할 때 걸린 시간은 같음
- 두 매질에서 빛의 파장은 각 매질에서의 속력에 비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