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는 희미하게나마 입가에 미소를 띠우게 해주는 작은 안식처이자 마음의 고향이었다.
이러한 흐름은 결국 대중문화의 한 요소로써 ‘복고’가 존재하게 만들었고, 그것은 미디어의 힘에 의해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마케팅의 중요한 하나의 요소로써의 ‘복고’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4.복
문화가 활개치던 1970년대 서울의 모습을 담았다. 현재보다 더 뜨겁고 열정적이었던 70년대의 밤 문화, 조금은 촌스럽지만 최고의 유행이었던 복고적 헤어와 의상 등은 관객들로 하여금 1970년대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다찌마와리>는 오버된 동작과 대사들이 화제가 되어 “이 지긋지긋한 관
소비자가 추구하는 문제의 총체적 해결, 즉 솔루션 개념이 포함돼야 한다는 점이다. 일상의 예로 차와 식사뿐만 아니라 네일숍이나 게임방 기능이 부가된 멀티카페나 멀티 플렉스형 쇼핑몰, 문화 체험 갤러리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이 출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예) 빌립 X5 - PMP, MP3, 전자사전으로 활용
"추억을 팝니다"…추억의 '복고상품' 속속 등장
"추억을 함께 팔아요."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과거 배고팠던 시절에 인기를 끌었던 추억의 '복고상품'들이 속속 다시 등장, 소비자들의 잔잔한 반응을 얻고 있다.
'레트로(retro:복고)' 현상이 사회 전반에 유행하자 제과·식품업체 등이 발 빠르게 70,8
4) 68혁명
: 1968년 3월, 프랑스 파리대학 낭테르 분교에서 기숙사에 대한 엄격한 성별분리에 저항하며 ‘양성평등’과 ‘사랑할 권리’의 보장을 외치며 학교를 점거한 사건이다. 일부 파리대학 학생들은 베트남전에 항의해 미국계 상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를 점거하고 5월부터는, 프랑스 대학생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