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식의 역사
◇ 이집트
칼라신즈(Kalasins)라고 부르는 몸에 꼭끼는 드레스를 입었다. 모양이 다양하고 주로 린넨 천으로 만들어 졌으며 이 드레스를 입을때는 가발을 꼭쓰며, 화장은 매우 짙게 하고 보석류의 장식품을 많이 걸었다. 보석은 아기턱받이 모양 같은 목걸이를 하고 팔고리와 발고리도 하
Ⅰ. 서 론
사람들의 스타일은 그들의 취향과 개성, 소득 수준 뿐만 아니라 그 시대가 어느 시대인지 가늠하게 해주는 하나의 도구이기도 하다. 서양의 복식문화 중에서, 영화 ‘오딧세이’로 ‘고대 그리스’시대의 복식문화가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그리고 영화에 나온 의상들이 적절한 형태로
남녀 신하의 복장으로서 일반 서민에 이르기까지 보급되어 있었다. 대수포의 착용 모습은 고구려 고분벽화 중 평안남도의 개마총이나 삼실총의 벽화에서 볼 수 있는데, 종자나 하비와 같이 신분이 낮은 자가 포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은 집안의 각저총과 무용총의 주실 동벽에 묘사되어 있고, 귀족계급
복식의 전통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본다. 이 밖에도 문화, 정치, 종교의 발달로 인한 변천 요인, 중국 등 외부 문화의 영향으로 인한 변천 요인, 남녀의 차이로 인한 다양하게 나타났는데, 이들 요인에 의해 복식이 분화발전(分化發展)되고 복잡성을 띠면서 제도화 되어갔다.
조선시대 왕실
복식의 전통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본다.
이 밖에도 문화, 정치, 종교의 발달로 인한 변천 요인, 중국 등 외부 문화의 영향으로 인한 변천 요인, 남녀의 차이로 인한 다양하게 나타났는데, 이들 요인에 의해 복식이 분화발전(分化發展)되고 복잡성을 띠면서 제도화 되어갔다.
넓은 대외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