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신이다. 힌두교를 신봉하고 있는 인도인들에게는 그것이 단순한 하나의 신앙의 체계라기보다는 삶과 매우 밀착되어 있는 삶의 방식으로 이해하며 받아들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 ‘봄베이’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작성해 보겠다.
Ⅰ. 서 론
인도는 1971년 이후, 줄곧 세계영화 생산 대국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인도영화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단어가 바로 “볼리우드” 인데, 이는 인도의 ‘봄베이’와 ‘헐리우드’의 합성어로, 단순히 말해서 봄베이에서 만들어지는 헐리우드와 같은 대중적 영화들을 일컫는 용어이다.
인도
Ⅰ. 서 론
실제로 1990년대 중반, 요다에 있는 이슬람 사원인 바브리 마스지드로 인해 종교분쟁이 일어나면서 인도 봄베이에서는 힌두교도와 회교도가 충돌해 많은 사람이 죽었다.
마니 라뜨남(Mani Ratnam) 감독의 1995년작 영화 <봄베이Bombay>는 다른 종교를 가진 두 남녀의 사랑과 1992-1923년 당시
봄베이를 헐리우드에 빗대서 봄베이의 이니셜과 합성하여 Bollywood라고 부르고 있다)는 흥행을 위한 상업영화에 대한 치중으로 헐리우드 영화와 비교되어 멸시를 당하곤 했는데, 긂에도 불구하고 인도 볼리우드만의 영화적 특색과 화법은 세계 영화계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볼리우드
성취동기는 계발 가능하다.
이 글에서는 데이빗 C. 맥클레란드는 자국의 빈곤지구에서 살고있는 가난한 이들과, 해외의
후진국가들의 경제성장을 장려해줄 현행 프로그램의 취지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들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이용 가능한 기회가 충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