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동통신의 개요
1-1 이동통신이란
무선통신이란 공간을 전송매체로 하는 통신으로 송신측에서 정보신호를 전자파에 실어서 공간에 방사하고 수신측에서는 공간을 거쳐 전송되어온 전자파를 수신하여 원래의 신호를 검출하는 방식의 통신이다. 또한 전파를 매체로 해서 통신하기 때문에 사
부채널을 형성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할당해주는 방식으로 채널 제어의 유연성이 뛰어나 최대 동시 이용자 수를 증가시킬 수 있고, 시간과 부반송파의 채널 할당을 제어하거나 전송률을 조정하여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으며, 셀 내의 이용자들에 의해 발생하는 간섭이 거의 없다. 이러한
부채널로 할당한 반면에 OFDM 방식은 반송파를 적절히 배치함으로써 사이드밴드의 중첩을 허용한다는 것이다. 이는 대역폭 사용을 크게 감소 시킬 수 있다. 그러나 중첩된 다수 반송파들의 상호 간섭을 받지 않도록하기 위해서는 반송파들 사이에 직교성이 보장되어야 한다................
OFDM C언어 소스
Ⅱ. 본론
1. Edge Computing의 개념
1) 정의 에지컴퓨팅 [Edge computing]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다양한 단말 기기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클라우드와 같은 중앙 집중식 데이터센터로 보내지 않고 데이터가 발생한 현장 혹은 근거리에서 실시간 처리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흐름 가속화를 지원
Ⅱ. 본론
1. Edge Computing의 개념
1) 정의
다양한 단말 기기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클라우드와 같은 중앙 집중식 데이터센터로 보내지 않고 데이터가 발생한 현장 혹은 근거리에서 실시간 처리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흐름 가속화를 지원하는 컴퓨팅 방식을 말한다. 처리 가능한 대용량 데이터를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