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전 지구촌은 전쟁을 종식시키고, 대화와 타협으로서, 무력사용을 금지하고, 평화로서 상생으로, 지구촌이 이끌어가길 모든 사람들은 원하고 있다. 탈냉전기에 들어서면서 전면전이 줄어든 국제사회에서 평화유지활동의 발전방향이 점차 취약국가 내지 연성국가, 실패국가들의 국가건설(sta
비유 등의 표현을 사용하고 재치를 활용하여 어르거나 혹평 또는 폭로.
풍자시는 단순히 현상을 김 빼게 만들어 독설을 품게 할 뿐 아니라, 현상의 그늘에 숨겨진 본 질을 꼬집어 내는 뚜렷한 비평 정신이 있어야 한다.
패러디의 원리
참여의 원리 또는 상호 텍스트성
패러디적 사고는 관계 맺
비유적으로 나타낸 것으로서 가르침에 의해 사람들을 미혹의 세계로부터 깨달음의 세계로 실어간다는 것이다.
에 보다 가까운 선종이었다. 때문에 당시의 소림사는 두타행(頭陀行)불교의 수행법 중 하나. 주된 방법으로는 세속을 등지고 깊은 산속 등에서 산다(在阿蘭苦處), 늘 걸식을 한다(常行乞食),
각주구검(刻舟求劍)
刻:새길 각. 舟:배 주. 求:구할 구. 劍:칼 검.
[준말]각주(刻舟),각선(脚線),각현(刻鉉)
[유사어]수주대토(守株待兎)
칼을 강물에 떨어뜨리자 뱃전에 표시를 했다가 나중에 그 칼을 찾으려 한다는 뜻으로, 어리석어 시세에 어둡거나 완고함의 비유.
전국시대(戰國時代). 초(楚)나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