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띠’ 라는 악습도 있었다. 여성에게 덕이 있다고 표현하는 것은 남편에게 헌신한다는 것과 동일한 의미를 갖는다. 전통적으로 인도 여성들은 남편보다 먼저 저세상으로 가기를 원한다. ‘시띠’와 같은 악습은 없어졌지만 남편보다 오래 살아남는 것은 경제적, 사회적으로 여전히 고통이다.
또한
2013년 한 해 동안 동남아시아, 인도, 서아시아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들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7건 이상 인터넷을 통하여 확보한 후, 그 자료들을 근거로 비판적이되 주체적인 글을 200자 원고지 20매(4000자) 정도로 작성하시오.
Ⅰ. 서론
인도는 네팔, 부탄, 방글라데시와
사띠’라고 까지 불리는 인도의 지참금 관습은 친족, 마을 생활의 사회적 관계망, 전반적인 사회변화와 근대화 과정, 카스트 집단들 간의 신분 상승 경쟁, 브라만 이데올로기 등 인도 사회와 문화의 밑바탕을 이루는 제도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가족제도:
인도의 사회제도 중 가
사띠야그라하) / 로울랏트(Rowlatt, 1919)법안 이후 하르딸(파업)을 통해 저항 / 킬라파트 운동 전개(힌두-무슬림의 단합 투쟁, 종교가 정치에 혼합됨)// ㉡여러 독립운동 : 인도국민회의-1929년 완전자치 천명/ 진나-무슬림 진영에서 간디 방식에 의한 시민 불복종 운동에 반발하면서 무슬림민족운동이 독자적
Ⅰ. 서론
PTSD는 전혀 예기치 못한 위험한 외상적 사건(traumati cevent)이나 생명을 위협하는 신체적?정신적 충격을 경험한 후 나타나는 정신적 질병이다. 외상 사건 직후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충격의 재경험(re-experience),감정회피 및 반응마비(avoidance), 과각성(hyperarousal)등의 급성 스트레스 증상을 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