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유비쿼터스는 사람과 컴퓨터, 사물이 어디서나 연결되어 있어 말이나 행동, 표정만으로 사물을 움직이게 하는 것 다시 말해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 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컴퓨터가 인간과 조직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가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컴퓨터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는데 컴퓨터를 직접적으로 이용하기도 하지만, 컴퓨터를 이용할줄 모르는 사람들도 컴퓨터를 이용하여 만든 물건들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 게임 혹은 비디오 게임일 것이다 컴퓨터 게임이란 말 그대로 개인용 컴퓨터(PC) 환경에서 게임 소프트웨어로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비디오 게임은 게임만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콘솔 상에서 즐기는 게임이다. 대표적인 콘솔로는 Sony사의 PlayStation, Microsoft사의 XBOX, Nintendo사의 Gamecube가 있다.
(이
중독을 이해하고 인터넷에 중독된 청소년의 상담이 이루어질 것이다.
제 2 장 본론
청소년과 인터넷 그리고 중독
제 1 절 컴퓨터 중독의 개념
중독이란 술이나 마약 따위를 지나치게 복용한 결과, 그것 없이는 견디지 못하는 병적 상태.
예)알코올 중독
마약 중독
카페인 중독
(5)결과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컴퓨터 사용변화량 인식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 사용 후 컴퓨터 사용량의 변화에 대해 묻는 질문에 대해 빈도 분석을 돌려본 결과 125명중 현저하게 줄었다 17명, 약간 줄었다 59명, 변화가 없다 44명, 약간 늘었다 3명, 현저하게 늘었다 2명으로 60.8%의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