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리과정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인터넷 마케팅이란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고객과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마케팅 시스템의 도래를 가속화시키고 있다. 마케팅 패러다임은 인터넷 마케팅의 주류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하여 고객신뢰관계의 구축을 지향하는 이 모델은 마케팅적 접근법을 근본부터 변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Ⅱ. 사이버공간의 특징
1. 멀티미디어성(性)의
Ⅰ. 서론
사이버세대들은 대략 80년대 이후에 태어난 신세대들이다. 이들은 고도성장기의 산업사회에서 국가의 가족계획에 따른 핵가족화의 영향하에 태어나서 초등학교 때부터 컬러TV를 보며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자라온 세대이다. 또한 대중문화의 발달로 인하여 문화생활이 급속하게 확대된 세
Ⅰ. 서론
사이버 공간에서의 주체와 정체성의 문제에 관한 김혜인의 연구는 개인의 정체성을 모더니즘에서부터 포스트모더니즘에 이르는 이론가들의 철학적 논의를 통해 먼저 살펴보고 있는데, 근대사회의 이성적 자아에 부과된 고정된 것으로 보았던 정체성은 비판 사회 이론에 의해 개인이 자신
일에 통제력을 행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사이버마케팅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