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일이 중심이 되었던 과거 사회와는 달리 현대사회는 산업 기술과 문명의 발달로 인하여 개인의 여가시간 증대는 과거 어느 때 보다도 많이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한 곳에서 세계 어느 지역이건 간에 원하는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신속히 알아 볼 수 있으며 첨단화된 컴퓨터를 통하여 업
선수가 경주로를 정해진 거리를 자전거로 달려서 누가 먼저 골인 지점에 도달하는 가를 겨루는 경기로 박진감과 짜릿함을 느끼게 하고 배당에 따른 승부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게임으로 입상선수를 맞추면 배당금을 받게 되는 참여 형 레저스포츠이다.
2. 경륜의 역사
경륜은 사이클을 경륜의 형태
Ⅰ. 경륜의 의미
경륜은 자전거 경주에 승자투표권을 발매하고 승자투표 적중자에게 환급금을 교부하는 행위(경륜․경정법)이다. 즉 사이클 전용경기장인 벨로드롬에서 7~9명의 선수가 일정거리를 주행하여 순위를 가리는 레이스로서 관객은 1위 또는 2위 선수를 예상하여 경주 개시 전에 승자투
사이클 경주인 경륜에서 선수를 매수해 승부를 조작하고, 거액의 배팅금을 챙긴 사설 경륜조직 일당과 현직 경륜선수 등이 검거되는 일도 있었다. 서울 잡실 경륜장에서 허가 없이 경륜권을 구해하지 않고 거액을 배팅하려는 관중들로부터 돈을 모아 서설경륜을 벌이면서 경기결과에 따라 배당금을 지
사이클은 사람들에게 신선한 스릴감이나 다이나믹하고 활동감이 넘치는 운동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위험도 큰 운동이다.
모든 스포츠현장에서 발생되는 상해는 해당 종목의 특성에 따라 경중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경륜선수들과 같은 전문 운동선수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격렬한 연습이나 경주상